유 년 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오늘 배운 말씀] 요한복음 11장 25-27절 오늘은 부활주일입니다. 죄인인 우리들은 그 죄의 대가인 죽음을 이미 경험한 자들, 즉 죽은 자들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그 대가를 치르는 죽음을 대신 죽어주심으로 인하여, 우리는 죽었던 상태에서 살아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우리 대신 죽으신 예수님께서..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다시 살아나셨다는 사실도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죽음을 이기셨다는 것은 예수님이 참 생명이시라는 증거이고, 참 생명이신 예수님께서 그 생명을 우리에게 끊임없이 공급해주시며, 그래서 우리는 다시 죽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예수님의 죽음 덕분에 죽은 상태에서 다시 살아난 우리도.. 언젠가는 다시 죽어야 합니다. 죽음이라는 것은 죄의 결과인데, 우리는 끊임없이 죄를 짓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간과하면 안 되는, 신앙의 핵심입니다. 예수님의 몸과 영혼이 죽었다 다시 살아나셨다는 객관적, 역사적인 사실에 대한 믿음과 함께, 그 부활로 인해 내가 영원한 생명, 즉 구원을 받았다는 주관적 믿음이 동시에 필요합니다. 아직 어리지만, 이러한 부활신앙이 우리 아이들에게 잘 전해지고 이해되어, 삶 속에 뿌리내려 열매맺는 성령님의 역사가 분명히 일어날 줄 믿습니다. [광고 사항] 1. 다음 주 순서를 맡은 어린이들입니다. Scripture Reading: Haniel Prayer: Joshua Offering & Prayer: Mia 2.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2부 예배 때 “예수 부활했으니”라는 찬양 율동으로 함께 예수님 부활을 축하하며 기뻐했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답글을 남겨주세요. |
유년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