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년 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오늘 배운 말씀] 요한복음 3장 16절 오늘은 VBS 마지막 시간으로, 지난 이틀 간 배웠던 내용들을 총 정리했습니다. 이번 VBS의 주제는 “Pure Gospel” 이었습니다. 우리 말로 하면 “순수한 복음” 혹은 “복음 그 자체”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총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복음의 시작은, 자기 자신이 전적으로 타락한 죄인임을 알고, 깨달음으로 시작됩니다.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 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 데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눅5:31-32) 그리고 내가 죄인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이 죄인인 나에게 찾아오게 됩니다. 내가 죽어야 할 죽음을 십자가에서 대신 담당해주심으로 그 사랑이 확증되었죠!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5:8) 사실, 내가 전적으로 타락한 죄인임을 깨닫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어지는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믿게 되는 것은, 나 자신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서, 내 안에 찾아 와주신 성령님에 의해서입니다.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고전12:3) 찾아와 내주하시는 성령님에 의하여 믿음을 갖게 된 그리스도인은, 그 성령님에 의하여 기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다른 것에 의한 기쁨이 아닌,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다시 한 번 발견하고 깨달았을 때, 말씀으로 속이 시원하게 될 때, 인생은 힘들지만 말씀 속에서 위안과 위로를 얻게 될 때 얻게 되는 기쁨입니다. 그리고 이 복잡한 것 같은 복음을 한 마디로 요약해주는 말씀이 바로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입니다. 우리 아이들도, 화려한 미사여구가 담긴 복잡한 말보다,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죄인인 우리를 불러 믿게 해주심으로 말미암아 영생을 얻게 되었다는 이 Pure Gospel로 인하여 기뻐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광고 사항] 1. 다음 주 순서를 맡은 어린이들입니다. Prayer: Daniel Scripture Reading: Nathaniel Offering & Prayer: Joshua 2. 지난 금요일(8/26)부터 오늘까지 3일간의 VBS를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기도를 비롯하여 여러 모습으로 관심 보여주시고 도와주신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답글을 남겨주세요. |
유년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