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년 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오늘 배운 말씀] 출애굽기 7장 1-25절 출애굽기 이야기를 계속해서 살펴보며 은혜를 나누고 있습니다. 가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지속적으로 거부하던 모세는, 결국 그를 돕기 위해 보내신 그의 형 아론과 함께 파라오를 만나 이스라엘 백성을 풀어달라고 요청합니다. 하지만 파라오는 이 요청을 거부했고, 심지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전보다 더 심하게 괴롭힙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열 가지 재앙을 이집트에 내리시고, 아홉 번째 재앙을 겪으면서까지 마음을 강퍅하게 먹어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던 파라오는, 결국 열 번째 재앙 이후 항복하여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 사건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에는 실패가 없음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말씀 대로 용기를 내어 파라오에게 가서 하나님 말씀을 전한 모세와 아론은, 파라오가 처음에 자신들의 말을 무시했을 때, 그리고 자신들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괜히 더 고생하는 것처럼 보였을 때, 실망했을 수 있습니다. 열 가지 재앙이 이집트에 내려지는 동안, 아홉 번째 재앙이 있을 때까지도 파라오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모든 일들이 이루어졌습니다. 알고 보니, 중간에 있었던 실패와 같았던 일들도 모두 하나님의 계획이었고 뜻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실패’라고 느껴지는 일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구원하신 자신의 사랑하는 자녀들의 인생은, 단 한치의 오차도 없이 하나님의 뜻대로 흘러가게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실패인 것처럼 보이는 일들 조차도, 그 일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려는 깊은 뜻이 있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결코 실패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실패와 좌절까지도, 결코 버릴 것 없는 우리 인생의 순간 순간들임을 깨닫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기를 기도합니다. [광고 사항] 1. 다음 주 순서를 맡은 어린이들입니다. Prayer: Kailyn Scripture Reading: Joshua Offering & Prayer: Nathaniel 2. 오늘 PTA 때 말씀드린 대로, 다음 주일에 아이들의 체험 실습이 있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아이들을 잘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Walk-A-Thon: Mia, Kailyn, Haniel Church Greeters: Daniel, Nathaniel, Joshua, Samuel 3. 이번 주 숙제는 민수기 23장 19절입니다.
0 댓글
답글을 남겨주세요. |
유년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