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년 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15-16절)
[말씀]
본문: Colossians 1:21-22 제목: The Death of Jesus 요약 우리는 지난 시간에 예수님이 완전한 신이실 뿐 아니라 완전한 인간이 되셨다는 것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인간이 되신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오늘은 그것을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왜 예수님은 죽으셨나요? 이 세상에 살았던 모든 사람 중에 가장 의로운 사람, 가장 벌을 받지 않아야 될 사람, 죽음을 당하지 않아야 할 사람이 바로 예수님이었습니다. 그 분은 인자하셨고, 성실하셨고, 의로웠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죽을 이유가 전혀 없는 분이셨습니다. 그런데, 왜 죽으셨나요? 본인에게 죄가 없다면, 당연히 다른 사람의 죄로 인해 죽으셨습니다. 죄의 댓가는 반드시 사망입니다. 그것은 필연적입니다. 죄는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떠난 것이기 때문에 죄의 결과는 죽음일 수 밖에 없습니다. 죄인은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죄인을 대신하는 방법은 대신 죽음 밖에 없었습니다. 감옥에 갇힌 친구가 풀려나게 하려면 대신 갇혀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러면 한가지 더 생각해 봅시다. 예수님의 죽음은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사할 수 있습니까? 정답은 ‘예스’ 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죽음은 우리의 과거의 모든 죄와 현재, 미래의 모든 죄를 다 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자신의 죽음으로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죽음은 순교가 아니라 대속이기 때문입니다. 이 예수님으로 인해 늘 감사하고, 기뻐하며 믿음 안에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광고] 1. 오늘은 노아의 생일 파티를 함께 하였습니다. 2. 다음주일은 부활절 연합예배로 온 교인이 함께 예배드립니다.
0 댓글
답글을 남겨주세요. |
유년부
|